티스토리 뷰

반응형

 

다른 코스들을 돌다가 드디어 1코스(남원시)를 가게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혼자 가게되어서 걱정이 많았는데

생각보다 기대를 넘어서게끔 좋았습니다!

 

1코스라 그런지 힘을 팍 줘서 다른코스도 돌게끔 한것 같기도 해요 ㅎㅎ

 

아쉬운점은 택시기사님들이 항상 돈을 많이 요구하네요;;

(별말없이 다 드렸음 ㅠ 솔직히 시골은 사람도 적으니 택시 타시는 분도 적을꺼라 생각해서)

 

 

아니 진짜 ㅋㅋㅋㅋ 시작부터 이 벚꽃?이 너무너무 이뻐서 출발안하고 여기서 꽤 오랫동안 사진만 찍었습니다 ㅋㅋㅋ

둘레길은 아무때나 가는게 아닌 것 같아요!!

 

봄 아니면 가을에 가는게 진짜 좋은 듯

여름은 습하고 벌레 많고 겨울은 고즈넉한데 너무 숲이 휑해서 조금 슴슴하지요

 

평일에 가서 그런지 아님 너무 일찍이라 그런지 ㅋㅋㅋㅋ

사람도 없고 조용하네요

대신 저 풍차는 천천히 움직이더라구요 ㅋㅋ

 

구름이 많아서 실수 했는데 노출조절을 실패함 ㅜㅠㅜ

 

위에 다리 지나고 나서 무슨 식당이 있는데

벚꽃이 ㅋㅋㅋㅋ 또 장난 아님

꽃잎이 눈처럼 떨어지는데 어휴~

여기서 또 사진찍는다고 시간 보냄 ㅎ

바로 뒤에 화장실 있으니 

한번 물빼시고 출발하는 것도 좋습니다

 

1코스는 초반에 문구대로 600미터 바짝 올라갑니다

딱 요코스만 지나면 평평한 길이니 난이도가 높지 않은 코스라 할 수 있겠네요

 

둘레길은 동네산보다 길이 잘되어있어서 등산하기도 너무 좋습니다

 

지리산첫길

네이밍 좋네요 ㅎ

여긴 개미 정지 입니다

나도 모르게 설뻔 했지요 ㅎㅎ

모든 코스를 다 돌진 않았지만

제가 갔던 지리산 둘레길 중 제일 위치가 좋은 스탬프함이었습니다

(다른 코스는 조금 헤멨던 기억이 ㅠ)

또 꽃이 반겨줍니다~

 

나뭇가지 끼우는거 왜 이러는지 이유아시는 분 댓글 꼭좀 달아주세요

돌탑 쌓는거랑 같은 의미일 것 같은데...

 

아까 봤던 남원호텔이 보이네요

옆에서 볼땐 되게 얍실했는데 ㅎㅎ

요긴 구룡치

여기서 한번 쉬시고

이 뒤로는 쭈욱 하산이니 (아마도)

걷기 너무 좋습니다 (길도 넓고)

연리지

그렇다네유~

 

개인적으로 여기가 뭐랄까 기분이 꽤 좋게 해주는 곳이었어요

말이 좀 이상하긴 한데 ㅋㅋㅋ

약간 분위기가 차분하게 해주고 저 소나무 군락???지가 너무 기분이 좋았어요

 

제가 본 느낌을 사진으로 살려내기가 힘드네요

 

돌다리를 건너면 느티나무 볼수 있다고 적혀있는데 돌다리가 어디에 있는지 모르겟네요

 

아니 것보다 여기에 왜 저런 간판?이 있는거지 ???ㅋㅋㅋㅋ

벌서 5km왔네요

것보다 이름이 사무락 다무락 귀엽네요

 

여기까지 오셨으면 이제 마을을 통해서 평길만 가게됩니다

 

가다보면 또 개나리가 반겨주네요

개나리를 가까이서 찍은건 생전 처음입니다

저렇게 큰 소나무나 터가 좋은 곳엔 항상 묘가 있더라구요

이제 생각난건데

 

왜 터가 좋은곳에 묘가 있지? 라고 생각했는데

반대인것 같아요

 

이렇게 포장된 도로나 현대식 건물이 있기 전에

이미 묘가 있었고

 

주변이 발전하면서 길도 생기고 건물도 생기다보니

저 부분만 나무가 크고 터가 좋아보이는 효과가 있네요

(팩트인지는 모릅니다;;)

 

딱 절반 온것 같네요

 

둘레길 코스에 자판기라~~ 좋은데요?? ㅎㅎ

 

시골을 걷다보면 꼭 그림같은 집이 있더라구요

앞에 저수지고 큰집에

아주 멋있습니다

(앞 저수지, 주변 논이라 벌레는 각오해야 할듯;;)

 

1코스의 이 큰 덕산 저수지는 생각대로 가까이 가는 코스가 없습니다;;;

일부로 가지 않은 이상 

코스대로 가면 저수지에서 쉴 수 없더군요 ㅠㅠ

 

저기서 밥먹으려고 했는데 ㅋㅋㅋ

그냥 길이 지나치기만 하더군요 ㅠ

 

 

공식적인건지 모르겠지만

여기가 1코스 마지막 쉼터라네요...

(사실 쉴곳 많습니다 ㅎㅎ)

 

정자 뒤에는 매점이 있는데 양심함?이 있는걸로 봐선 무인매점인듯 합니다

십승지길!!!

여기서 부턴 벚꽃로드입니다

 

무한 벚꽃입니다!!!

 

알고보니 벚꽃축제였네요

근데 아무도 업성요;;;;

 

이렇게 도착지점 운봉초등학교로 1코스는 끝이 납니다

 

둘레길책에는 6시간 소요이고 (14.7km)

인터넷에서는 4시간

 

저는 5시간 걸렸네요 (아마 사진찍느라고 ㅎㅎ)

 

진짜 벚꽃길 때문에 정말 강추합니다!!!

길도 넓고 쉴 곳도 많아 아주 만족하는 1코스였습니다

 

다음 2코스

https://sofpic.tistory.com/64

 

지리산 둘레길 사진들이 많이 있습니다

둘레길과 많은 여행 사진이 있습니다

sofpic.tistory.com

 

728x90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