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htning Pictures (번개 사진)

2021. 7. 10. 01:51여기저기

반응형

언젠가 번개사진을 꼭 찍고 싶었는데

요번 장마 초반에 하늘에서 번개가 자주 쳤다

먼저 집 옥상으로 가서 계속 찍어보니 찍히길래

신기해 했음

 

하지만! 빌딩 뒤에서 자꾸 번개치는 바람에

급히 마눌데리고 남강변으로 ㄱㄱ

마눌 a7c + 24g + 슈팅그립

나 a7m3 + 2470gm + 겁나 무거운 삼각대;;;

 

오른쪽 위에 실 번개가 찍혔음~~

 

그리고 계속 못찍음.... 분명 번개는 자꾸 치는데

사진보면 없음...

노출값을 조정해보기로 함

무조건 30초 장노출에 조리개 최대 개방 할 필요가 없었음...

문제는 번개가 번쩍 하고 번개줄기가 보이기 때문에

이미 센서에는 환한 사진 밖에 나올리 없기 때문....

 

고로 어둡게 찍어야 합니다..

번개가 언제 내려칠지 모르기 때문에

적당한 장노출을 해야 합니다.

굳이 30초 아니더라도 10초 이하로 (자주 번개 친다면)

조리개는 노출값에 맞게 조여줍시다

iso는 환경에 맞게 조절합시다.

저는 주변이 밝아서 낮게 설정하고 찍었습니다.

 

그리하여~~~

 

 

 

 

 

 

 

 

 

 

 

 

 

 

 

 

 

 

 

 

 

 

 

 

 

 

 

 

찍었습니다~~~ 음................ 평소 생각한 번개모양이랑은 좀 다르네요

꼭 거시기털.. 같아요;;

초점을 무한대로 했어야 했는데 다리에 ... 해버려서

밑에 빗물 묻은 사진은 제가..

깨끗한 사진은 아내분이...

구름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이동 중인데 

이동하면서 번개 치더군요 ㅋㅋㅋ

신기하네염 ㅋㅋㅋ

728x90

'여기저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Lightning Pictures (번개 사진)  (0) 2021.07.10
BUSAN DESIGN WEEK (부산 디자인 위크)  (0) 2021.07.05
진주 하대동 돼지빵  (0) 2021.05.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