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개발 경력은 꽤 되지만 웹개발 경력은 불과 3~4년 정도 밖에 안된다.

처음 접한 프레임워크가 ejs였는데 첫 웹 입문부터 쌍욕부터 배웠다 ㅋㅋㅋ

 

blog.naver.com/sofkaints/220801367075

 

ejs 하다 암걸릴뻔;;;

ㅅㅂ 독학의 세계는 ㅅㅂ 아니다.. ㅅㅂ 독학하지말고 어디가서 배우던지 해라 ㅅㅂ 프로그래머 인맥있어봤...

blog.naver.com

다행히 시간이 지나 spa라는 리엑트, 뷰, 앵귤러가 생겨서 코딩 차원이 완전히 달라졌다

 

spa는 개인적으로 너무 좋은 시스템이다

모바일 앱개발부터 시작한지라

네이티브로 다 만들면 너무 힘드니깐 웹기반 하이브리드로 만들자 해서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된 프레임워크가 Angular다.

웹기반 페이지가 모바일에서 깔끔하게 나오려면 spa시스템밖에 없다. (mpa는 깜빡거리기 때문...)

자 spa 장단점을 논하는 수준은 아니지만 충격적 단점은 바로 광고 부착이다 ㅠ


직업 개발자로 살다보니 월급 아니면 수익이 전혀 생기지 않아

한달에 몇천원에서 몇만원이라도 벌고자 만든 프로그램에 광고 부착을 하기 시작했다.

확실히 광고 부착하니 UI가 이쁘진 않지만.... 누가 나한테 돈 줄 사람은 없으니깐 ㅎㅎ

어쩔수 없이 광고부착을 할 수 밖에 없었다


본론으로 들어가자면

spa는 처음에 모든걸 로드 하니깐 화면 전환이 매우 빠르다

angular 같은 경우 routerlink 라는 걸로 페이지 전환을 하는데.....

이게 ㅠㅠㅠ 광고가 나오질 않는다

 

아니 ㅅㅂ 웹 시작할때 광고 생각하고 프레임워크를 정하는게 아닐텐데 ㅋㅋㅋㅋ

광고 안나오니 타격이 크다 ㅋㅋㅋ

 

물론 첫 페이지에는 광고 부착하면 나온다. 하지만! routerlink를 하면 안나온다....

<a href=""></a> 로 해야 광고가 나온다....

a 태그를 쓰면 페이지를 새로 불러오기 때문에 광고가 나오기 때문이다

 

저는 주로 적응형 웹페이지를 만들기 때문에

모바일에서는 spa기능 그대로 쓰고 데스크탑이나 태블릿은 href 쓰기로 했음

모바일은 admob으로 광고하니 spa장점과 광고를 다 누릴 수 있어서 좋지만

데스크탑 웹은 spa라.. google adsense에서 쉽게 승인이 나질 않는다. spa라기보단 컨텐츠 부족으로...

 

ps. spa는 sitemap.xml도 안만들어짐 ㅠ 직접 작성하시면 됩니다;;;

728x90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